보험뉴스

실비보험은 가입 후에 보험료를 내게 되면 병원과 약국에서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를 최대 90%까지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또한 국민건강공단에서 지원하지 않은 비싼 비급여항목에 대해서는 최대 80%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예상하지 못한 사고나 질병에 대해서도 즉시 보장받을 수 있는 아주 다재다능한 보험이라 볼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사고나 질병에 대해 보장하는 실비보험은 이미 국민 대다수가 가입하였습니다.
실비보험은 매해 보장이 축소되고 보험료가 오르다 보니 조금이라도 일찍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찍 가입하라는 것이 아무 실비보험이나 서둘러서 가입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실비보험은 개정 이후 기본적인 보장내용은 보험사별 차이 없이 같습니다.
하지만 보험료와 특약의 보장내용, 만기시점 등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은 단기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가입하는 상품인 만큼 정보를 많이 가지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실비보험은 보험사 전 상품이 갱신형 상품입니다.
즉, 갱신주기를 거쳐 보험료가 조정되므로,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비싸질 수 있습니다.

 

갱신형 상품은 초기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보험료가 점점 인상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에 대한 금액 부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되는 상품이 바로 비갱신형 상품으로 초기보험료는 갱신형 상품에 비해서 비싸지만, 금액의 변동이 없고 같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갱신형 보험상품이기 때문에 일정 주기마다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연령과 시기에 맞는 적절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으니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