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사람에게 있어서 건강이란 언제 어디에서 다칠지 모르므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모르다 보니, 대비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드실 수 있습니다.
각종 상해와 질병의 대비는 실비보험이 좋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어떤 질병에 걸릴지, 어떤 상해를 입을지를 미리 알 수 있다면 많은 대비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질병과 상해에 걸리는 상황을 완전히 피하거나, 피할 수 없는 질병과 상해라면 치료비를 미리 마련해둘 것입니다.
현대의 의학기술로 치료할 수 없는 질병과 상해는 적지만, 자신의 경제 사정이 어렵다면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질병과 상해를 입는 일을 완전히 예방할 수 없다 보니, 치료비를 대비하는 것이 방법이 되는데요.

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를 원인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지출한 비용에 대해 보장합니다.
일부 자기부담금이 있지만,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에 대해 보장하여 치료에 대한 어려움을 많이 덜어드립니다.


실비보험은 자신이 실제로 사용한 비용에 대해서만 보장을 해주고 있으므로, 정액 보장과는 다릅니다.
지인의 추천이나 가족의 필요로 인해서 가입해서 같은 보장이 2개 이상이라면 하나는 해지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두 개 이상의 실비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보장은 그대로이니 보험료 대비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대부분 사항을 보장해주는 실비보험이지만 보장이 되지 않는 항목들이 있으니 가입하기 전에 약관과 설명을 참고해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놓치기 쉬운 보장항목에 대해서 알아보고 보장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알아내서 특약 등으로 구성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