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신한생명에서는 보험 가입 도와줄 수 있는, 챗봇 서비스 " 아티 "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보험 가입을 할 때 직접 정보를 알아보거나,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였는데요.
챗봇 서비스를 통해 가입하시게 된다면, 더욱더 편하게 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보험 가입 방법인 설계사를 통한 가입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이 많았습니다.
설계사를 만날 시간을 별도로 만들어야 하고, 설계사를 만날 공간도 필요했습니다.
또한 설계사를 만나서 가입하게 되면 별도의 사업비나 수수료 등이 들어 비교적 비싸게 가입하게 되었는데요.

 

비싼 설계사 수수료나, 시공간적 제약을 해소한 보험 가입방법이 바로 인터넷 가입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가입의 경우 컴퓨터를 잘 활용하지 못하거나, 보험에 대한 이해도가 낮으면 잘못된 가입을 할 수 있다 보니 보험 초보는 오히려 피했습니다.
설계사를 만나 가입할 때는 이것저것 물어볼 수 있지만, 인터넷 보험 가입은 이것저것 질문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아티는 가입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대화 창을 이용해서 가입을 진행하는 챗봇 서비스입니다.
어려운 보험 설명뿐만 아니라 보험 단어, 가입 조건에 대한 내용 등의 다양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신한생명은 보험 용어 등이 어려운 초보자를 위해 아티 챗봇 서비스를 만든 것입니다.

 

아티는 음성인식 솔루션을 통해 정보입력뿐만 아니라 보험 안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보고 작업하기 어려운 분이라면 음성인식 서비스로 더욱더 쉽게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에서는 아티 챗봇 서비스의 범위를 점점 넓혀 보험 초보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