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삼성화재는 유병자보험인 유병장수 플러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 보험은 질병 이력이 있을 때도 가입할 수 있다 보니, 기존에 질병 이력으로 인해 보험 가입이 제한되었던 분에게 희소식이 되었습니다.
간편 심사만 통과를 하게 되면 쉽게 가입을 하실 수 있는데요.
3개월 내 입원과 수술을 재검사 의사소견 여부에 대해 검사하며, 2년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과 수술을 받지 않아야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5년 이내 암으로부터 입원, 진단, 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가입할 수 없으니 가입조건을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 이외에도 여러 보험사에서 유병자 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에 질병 이력이 있으면 보험사에서는 손해율이 높다고 해서 기존 보험 가입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른 보험에 가입할 수 없다 보니 기존에 걸린 질병과 전혀 상관없는 경우에도 보장을 받지 못했는데요.
유병자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일부 보장의 제한은 받을 수 있더라도, 기존 질병과 연관 없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일반 실비보험보다 유병자보험의 보험료가 높은 편이며 보장도 좁은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병자 실비보험을 먼저 알아보기 전에 기존 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화재 유병자보험이 출시되어서, 나이가 들었거나, 이전 병력이 있을 때도 비교적 간편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할 수 있는 연령이 최소 30세~ 75세로 기존 보험보다 고령층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나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에 대해서도 의무적으로 알리지 않아도 되므로 더욱더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는 최대 100년까지 가입하실 수 있는데, 이는 재가입을 통한 갱신을 했을 때만 해당합니다.
자신의 노후에 필요한 치료비용을 대비하기 위해서 삼성화재 유병자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