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2018년 10월부터 MRI 검사를 받을 때 환자의 비용 부담이 많이 적어지게 됩니다.
원래 MRI 검사 평균비용은 71만 원이었는데, 14만 원으로 줄어 약 80%가량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MRI의 검사 비용이 비싸다 보니, MRI 검사가 필요하지만, 비용부담으로 검사를 미루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검사를 미루다 보니, 병의 확실한 진단을 내리지 못해서 치료가 늦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이러한 제도 개편으로 MRI 검사 비용이 줄어들어, 비용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MRI 검사 비용이 어렵게 느껴지신 분이라면 이번 제도개편이 희소식이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이런 고가의 검사 비용에 대해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항목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모든 국민이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날이 얼마 안 남은 것 같습니다.

 

만약 건강보험으로 보장받지 못한다면, 환자가 모두 부담해야 하다 보니 검사 비용에 대한 부담은 컸었는데요.
앞으로는 건강보험으로도 보장받을 수 있다 보니 환자의 부담이 더욱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단, 의학적 필요성이 부족할 경우는 보장제외가 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MRI 검사 비용에 대해 보장을 받게 되면, 아낀 비용으로 치료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감기와 같은 사소한 질병으로 인해 MRI 검사를 받는 경우는 없다 보니, 중증질병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중증질병에 대한 검사 비용부터가 부담이 되었었는데요.
앞으로는 검사 비용에 대한 부담뿐만 아니라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날이 왔습니다.

 

국민을 위한 건강보험 제도 개편이 발전하여서, 저소득층 국민도 쉽게 치료를 받을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