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길거리에서 옥수수를 파는 것을 한번쯤 보셨을 것입니다.
옥수수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다보니, 건강에는 그리 좋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하지만 옥수수 역시 건강에 좋은 식품이므로, 많이 드시지는 않더라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옥수수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옥수수에는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억제시키는 성분이 있어, 체내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우리 몸에 저당류가 적게 흡수되면, 혈당이 낮아지면서 당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소화능력이 떨어지시는 분이 옥수수를 많이 드시게 되면 소화가 더 안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함량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포만감은 높지만, 칼로리는 비교적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질도 적어 살이 찔 염려가 없으니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단 기름에 조리를 하거나 옥수수를 많이 드시게 되면 다이어트에 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옥수수는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옥수수의 리놀렌산 성분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므로, 심혈관질환이 걱정되시는 분에게 옥수수는 효과적입니다.
옥수수를 자주 먹기는 어렵다보니, 차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옥수수는 항암 성분이 있어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 항암 성분은 페룰산이라 하는데, 그냥 먹을 때보다 가열했을 때 5배 넘게 섭취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를 생째로 먹는 경우는 거의 없겠지만, 가열해서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지금까지 옥수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알찬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