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브로콜리는 녹색잎 채소 중 최고라고 할 정도로 건강에 좋습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 먹는 법도 간편하여, 데쳐서 초고추장이나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물론 샐러드에 넣어먹어도 좋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브로콜리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브로콜리는 면역력을 키우는 데 효과저긴 식품입니다.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C 등 각종 영야소가 많아 세균으로 부터 몸을 지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나 어린이에게 특히 좋으니 간식으로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암 예방 식품에는 브로콜리를 뺄 수 없습니다.
브로콜리의 셀포라판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므로, 자주 드실수록 좋은데요.
브로콜리에는 셀포라판 성분만 있는 것이 아닌 인돌성분과 베타카로틴 성분도 있으니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눈에 좋은 식품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이 들어있어 안구건강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사무직은 눈이 피로한 일이많은데, 브로콜리는 눈의 피로를 많이 감소시켜줍니다.

 

위장이 좋지 않으신 분이라면 브로콜리를 자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브로콜리와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많은데, 비타민U는 위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위염과 위궤양의 예방에 효과적이며 치료에도 효과적이니 자주 드실수록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천염 피로회복제입니다.
브로콜리의 비타민 c는 레몬보다도 많아 체내 피로감을 줄여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체내 피로감은 젖산에 의해 생기게 되는데 젖산을 억제하고, 분해시켜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브로콜리를 너무 자주 드시게 되면 오히려 장이 자극받을 수 있습니다.
어느 음식이나 적당량을 드셔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