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여름철 생각나는 과일하면 메론을 뺄 수 없습니다.
메론은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으므로 자주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다른 과일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메론 !
여름철에는 빼먹지 말고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메론은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메론에는 수분과 칼륨 성분이 많아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주고, 메론의 아데노신 성분은 혈액응고현상을 방지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메론은 단맛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포만감은 높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므로, 식사를 하더라도 금방 꺼지신다면 메론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메론의 단 맛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항스트레스성분인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비시켜주는데요.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으셨다면 퇴근길에 메론을 사가보시기 바랍니다.

 

메론은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인해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주근깨나 기미 등 피부 트러블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므로, 여성분이시라면 메론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론은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메론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각종 안구질병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니 평소 눈이 좋지 않으신 분이라면 메론을 자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메론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메론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체질이 맞지 않으신 분이라면 절대 섭취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