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nh2.png

 

실비보험에 가입하려면 꼭 살펴봐야 합니다

실비보험은 보장성 보험으로, 미래의 수익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따라서 만기환급형을 선택하더라도 환급금이 생각보다 아주 적어 당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순수보장형에 비해 가격대가 비싸기 때문에 잘 따져보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만기환급형은 만기 시에 보험료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만기에 돌려받기 위한 금액 부분을 월 납입금에 포함해서 내야 하기 때문에 순수보장형에 비해 보험료가 비쌉니다.
이에 반해 순수보장형은 만기가 되면 환급금 없이 보장기간만 종료됩니다.
하지만 환급금을 위해 추가로 보험료를 납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만기환급형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특약에 가입하면 만기환급형 상품보다도 비싼 보험료를 납부하게 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실비보험은 같은 보장에 대해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습니다.


정액보상이 아닌 비례보상을 하기 때문에, 여러 실비보험가입을 했어도 정해진 한도 이상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즉, 실제 낸 금액을 A보험에서 한번, B보험에서 한번 받는 것이 아닌, 두 보험이 반씩 나눠서 보상해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겹치는 보장이 많은 두 실비 상품을 장기 보유하게 된다면 보험료는 두 배로 내면서 보장은 적게 받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비보험은 상해나 질병에 의한 것이라고 모두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상해나 질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사용한 병원비만 보장받을 수 있으며, 그 외의 목적으로 받은 치료나 수술에 대한 금액은 보장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치료 목적의 병원비라도, 고의로 다치거나 병에 걸렸거나, 의사의 처방을 무시해서 병이나 상처를 악화시킨 경우에는 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가입 시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다양한 할인 특약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실비보험의 할인 특약에는 비흡연자이거나 최근 1년간 금연을 했다면 비흡연체 할인, 금연을 포함해서 신체가 건강한 사람은 건강체 할인, 자녀가 계약자이고 부모님이 피보험자인 경우에는 부모사랑 할인, 의료급여 수급권자라면 의료급여 수급권자 할인 등 많은 할인 특약이 있습니다.

게다가 실비보험은 건강보험의 도수치료 등의 비급여 치료, MRI 및 MRA와 초음파, 비급여 주사제 등 3대 비급여를 특약으로 보장해줍니다.
이 3대 비급여는 꽤 비싼 가격인데도 건강보험에서 뇌질환이 의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기에 관련된 금액은 모두 본인이 혼자 부담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실비보험가입 시 3대 비급여 관련 특약을 추가로 선택하시면 이에 관한 금액도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실비보험 보험료가 너무 부담되신다면, 다이렉트 보험 가입도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렉트 실비보험가입은 보험 설계사 없이 가입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보험료가 조금 더 줄어듭니다.
하지만 담당 설계사가 없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 시 여러 절차를 안내 없이 혼자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나중에 불편해질 수 있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