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실비보험가입조건 안내사항

관리자님 2019.02.18 17:09 조회 수 : 31

nh3.png

 

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가입조건에 맞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로 병원에 가서 쓴 금액 중 일부를 돌려주는 보험입니다.
건강보험이 보장해주지 않는 부분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필수적으로 가입합니다.
또, 감기 같은 사소한 질병이나 작은 상처까지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단 들어두면 적어도 한 번쯤은 보상금을 받을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듯 편리하고 인기 많은 실비보험에 가입할 필요성을 느끼셨다면,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실비보험가입조건입니다.


실비보험에 대해 힘들게 비교 및 분석해서 알아봤는데 막상 가입하려니 가입조건에 맞지 않아 당황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는 만큼, 가장 먼저 짚어봐야 합니다.

실비보험에는 의무고지사항이 있습니다.
의무고지사항은 가입자의 직업, 나이, 운전 여부, 과거의 병원 기록 등이 포함되며, 가입자에 대해 보험사에 꼭 알려야만 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이 정보는 보험사가 보험료를 책정하고 보험금을 지급할 때 참고자료로 이용되며, 처음 가입할 때에는 이 정보를 가지고 보험심사를 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만일 제대로 알리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 보험사에서 해당 부분에 대해 부담보를 잡거나, 계약 자체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비보험가입조건에 맞지 않는 사항이 있다고 해서 이를 숨기거나 거짓말을 해서는 안됩니다.

실비보험은 최근 5년간의 의료기록을 봅니다.


따라서 최근 5년 동안 병력이 있으면 가입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을 위해 유병자 실비보험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유병자 실비보험은 최근 2년간의 의료기록만을 보기 때문에 일반 실비보험보다 가입 조건의 폭이 넓습니다.
또, 7일 이상 통원치료를 받거나 30일 이상 투약한 기록이 없다면 만성질환이 있더라도 가입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단, 최근 5년간 암에 대한 진단이나 수술, 치료 등의 기록이 있다면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일반 실비보험가입조건보다 조건이 간소화된 만큼 보장 범위가 작고 자기부담금이 30%로 더 높기 때문에 일반 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분만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은 고령자의 가입이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비보험가입조건에는 가입 연령 제한이 있습니다.
게다가 나이가 많아지면 그만큼 건강도 좋지 않기 마련이기 때문에 가입이 쉽지 않고, 가입하더라도 보험료가 비싸집니다.
따라서 나중에 진짜 필요한 나이에 가입하겠다고 가입을 늦추다가 결국 가입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입이 어려워진 고령자들을 위한 노후 실비보험도 있습니다.
노후 실비보험은 보통 50~75세의 고령자를 가입 대상으로 하며, 일반 실비보험보다 보험료가 30% 이상 저렴하고 갱신의 폭도 적습니다.
그러나 유병자 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일반 실비보험보다 보장 범위가 작고 자기부담금이 높기 때문에 이 또한 차선책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실비보험은 중도해지 시 환급금이 적거나 아예 없을 수도 있으니 가입하시기 전에 만기까지 유지할 수 있을지 잘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으며, 웬만하면 중도해지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